몰디브 7월 15일 오픈! 코로나 극복하나!

작성자 : kobi
0 comment

몰디브 7월 15일 오픈! 코로나 극복하나!

지중해 낙원이라고 불리는 몰디브(Maldives)가 코로나 19의 여파를 극복하고 약 4개월 만에 관광객에게 문을 개방한다.

EFE통신에 따르면, 몰디브 정부는 7월 15일부터 단계적으로 국경을 개방한다고 23일(현지시간) 밝혔다. 기존 7월 1일 오픈 예정보다는 늦어졌지만 오픈한다는 소식에 현지 분위기는 매우 좋다.

한편 몰디브는 코로나 19의 확산을 막기위해 3월 27일부터 국경을 패쇄하였다. 

이브라힘 모하메드 솔리 대통령은 기자회견을 열어 최근 3개월 사이 관광객이 0명을 기록했다고 하며, 이번 국경 개방으로 관광재개가 되어 경제에 활기를 주려 한다고 밝혔다.

몰디브 섬 중 무인도 호텔은 7월 15일부터 개방하며, 유인도 호텔 및 게스트 하우스는 8월 1일부터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국제공항 중에서는 3곳을 우선 개방한다.

관광객들에게는 코로나19에 따른 새로운 기준이 적용되게 된다. 사전에 현지 관광업체에 등록한 관광객들만 입국이 허용될 예정이며, 신규 입국자 체온 검사 및 유증상자 진단 검사 등이 의무화 되며, 검사 비용은 관광객 혹은 현지 업체가 부담하여야 한다. 공항에서는 무작위 진단 검사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이 경우 무료이다.

몰디브에서는 지금까지 코로나 확진자 2,217명, 사망자 8명이 나왔다.

You may also like

코멘트를 남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