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마닐라 세부 보홀 보라카이 신용카드 사용 안전할까? 식당, 호텔, 바 등 결제방법

작성자 : 본부장
식당, 호텔, 바 등 결제방법

필리핀 마닐라 세부 보홀 보라카이 신용카드 사용 안전할까?

보라카이 여행을 준비하면서 현금을 얼마나 가져가는지에 대해서 몹시 고민을 하고 있을 것이다. 현금과 카드를 적당히 사용하는 것이 외화를 남기지 않는 것이 아닐지 생각해 본다.

그러나 카드 사용이 얼마나 안전할 지는 항상 고민이 된다. 내가 잘 쓰는 건지… 내 카드에 대한 복제나 추가 결제를 하는 것이 아닐지 고민하게 된다. 그래서 보라카이 혹은 필리핀 여행시 카드 결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사실 필리핀은 기간 사업이 좋지 않아서 우리나라처럼 각 카드사와 은행에서 자체 시스템을 가지고 신용카드를 이용하지 않는다. 다시 말해서 국내용 신용카드라는 것이 필리핀에는 없다. 필리핀 기업들이 직접 신용카드 사용을 위한 망을 구축하지 않고 비자(VISA)카드사가 신용카드 시스템을 필리핀에 깔아둔 것이다. 신용카드 수수료를 받는 것이 그들의 기간 투자에 대한 회수 방법이다. 그래서 다른 나라 뿐만 아니라 한국의 카드 사용보다 안전한 편이다. 누구보다 비자의 새로운 보안 프로그램과 시스템을 먼저 가져다 쓴다고 보면 된다.

이제 보라카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신용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자!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비자(VISA), 마스터카드(Master Card)는 모두 된다고 보시면되는데요.

아쉽게도 JSC, 아메리칸익스프레스 등은 안됩니다.. 원체 시스템을 가져다 쓰는게 비자(VISA)를 가져다 쓰다보니 아무래도 지들 유리하게 세팅을 해둬서 그런거 같아요.

필리핀에서는 비자! 마스터 카드만 준비하세요!!

그리고 참고로 신용카드 사용은 대형 쇼핑몰이나 3성이상의 호텔만 가능할 수 있으니,

현금이 없는 경우 반드시 식당이나 호텔에 카드가 되는지 물어보셔야 합니다.

“Can I use VISA?” 라고 물으면 다 알아 먹습니다.

필리핀 여행시에는 현금을 넉넉히 가져가시는게 좋습니다

현금은 달러로 준비하시는게 매우 유리합니다.

You may also like

코멘트를 남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