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전역서 한국 관광상품 판매 예정! ‘한한령 해제’ 되나?

작성자 : 본부장

中 전역서 한국 관광상품 판매 예정! '한한령 해제' 되나?

  • 한국관광공사,  중국 최대 여행기업인 트립닷컴그룹이 공동으로 한국 관광상품 마케팅 개시
  • 2017년 한한령(限韓令·한류제한령)이후 첫 중국 전역 마케팅
한국관광공사는 중국 여행기업 씨트립과 함께 오는 7월1일부터 슈퍼보스 라이브쇼를 진행한다.

오는 7월 1일 부터 한국관광공사는 중국 최대 여행사 씨트립과 함께 “슈퍼보스 라이브쇼”를 통해 국내 상품을 중국 전역에 홍보 및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씨트립의 슈퍼보스 라이브쇼는 트립닷컴 공동 창업자인 제임스량 (梁建章, James Liang) 회장이 직접 출연하여, 해당관광지를 설명하고 판매를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이다. 

실제 씨트립 슈퍼보스 라이브쇼는 지난 3월 23일 첫방송 이후 총 15차례 국내 투어에 관련하여 방송하였으며 폭발적인 매출을 기록하였다. 회당 평균 거래액이 4000만 위안으로 한화 68억 정도이며, 총 6억위안(약 1020억원)을 판매 하였다.

이번 한국 관련 방송은 슈퍼보스 라이브쇼의 첫 해외 진행편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동남아를 비롯하여해외 각국에서도  공을 드린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씨트립이 제일먼저 선택한 곳이 한국이다.

 

한국관광공사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아직 한국과 중국간의 자유로운 여행과 교류가 어렵지만,  수 백만명의 여행소비층이 슈퍼보스 라이브쇼를 시청한다는 점에서 사전판매 할인 프로모션을 통한 침체된 관광업계에 조금이나마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라이브쇼는 한국특집으로 오는 7월 1일 오후 8시(현지시간)부터 약 40분간 진행된다. 국내의 유명 호텔(인터컨티넨탈, 쉐라톤, 신라호텔 등)과 주요 관광지인 에버렌드, 남이섬, 스키장 등 60여개의 여행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며, 중국 메신저 위챗과 씨트립을 통해 라이브로 방송될 예정이다.

 

You may also like

코멘트를 남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