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봉사 어렵기만 한걸까? 나도 해외봉사 할 수 있을까?

작성자 : 본부장
  • 공정여행,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여행,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요즘 해외여행 뿐만 아니라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해외 봉사 여행도 꿈꾸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시작이 어렵습니다. 어디서 시작해야 할지, 어느 단체를 찾아야 할지..

의사들의 모임, 약사들의 모임, 한의사들의 모임을 통한 의료봉사를 시작으로 한 투어파이브의 봉사 프로그램을 평범한 우리도 즐겁게 할 수 있는 체험 여행, 봉사 체험 공정여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통 해외 봉사라는 것은 여러 봉사 단체들을 통해서 혹은 기업의 홍보일환으로 봉사 투어 및 워크샵이 진행됩니다. 
그리고 그 단체의 목적에 따라서 봉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또한 단체에 따라서 매년 이벤트로 무상으로 봉사를 진행하는 곳도 있을 것이고,
참가비를 내고 참여하시게도 됩니다. 

내가 원하는 봉사를 한다기 보다는 그냥 이력서에 한줄을 넣기 위한 봉사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투어파이브에서는 7년간의 필리핀 해외 봉사 경험을 살려서,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는 봉사 프로그램을 기획해 드리고 있습니다.

가족단위도, 연인단위도, 친구들끼리도 단순히 즐기는 여행이 아닌,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여행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꼭 봉사라는 것이 오지에서 체험하고 생활하는 것이 아닙니다. 필요한 곳에 필요한 도움을 연결해 주는 것이 더 중요한 봉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내가 특별한 능력이 없는데 해외 봉사를 할수 있을까?? 내가 뭘 해줄수 있을까? 내가 의사도 아닌데 뭘 할수 있겠어?
하고 포기하시는 분들이 무척이나 많습니다.

사실 해외 봉사라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저희 글로벌 볼런티어(투어파이브)에서는 정말 다양한 단체, 가족, 개인, 커플 등의 해외봉사 여행을 7년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무슨 봉사 활동을 가족이, 그리고 개인이 할수 있을까 궁금해 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몇몇의 평범한 우리도 체험 가능한 간단한 봉사에 대해서 이야기 해드리려고 합니다.

1. 여고생들끼리도 해외봉사, 교육을 진행하고 갔어요!

2. 고교 동창생 모임에서 민도르 지역에서 어려운 친구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줬어요.

3. 아이들에게 학용품을 정기적으로 후원하고 있어요!

4. 코피노 아이들에게 매년 정기적으로 후원하고 방문하고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코멘트를 남기세요